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4~8세)

손코팅 필름 - 다이소 에서 사와봤어요!

반응형

손코팅 필름 - 다이소 에서 사와봤어요!

땡글이와 함께 놀다보면, 종이 종류를 오랫동안 두고 써야할 때도 있고, 남기고 싶은 그림이 있을 때도 있는데요. 이럴 때 코팅을 해놓고 싶은데, 그 때 마다 코팅 을 하러 학교앞에 있는 문구점 에 가는 일도 쉬운 일은 아닌 것 같아요.



손코팅 필름 이란게 있는줄도 몰랐는데, 다이소 에 갔다가 우연히 보게되서 사와봤는데 가격 도 품질 도 괜찮은 것 같아서 포스팅을 남겨봅니다 :)



다이소 손코팅 필름 은 A4 사이즈 이고, 총 12매 가 들어있어요. 용지를 잘라서 쓰면 되기 때문에, 사진, 명함, 메모, 서류 등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해요. 재질은 PET 필름 이라는 것으로 되어있고, 원산지는 한국, 제조원은 신기산업 이예요.



다이소 손코팅 필름 을 이용하면, 코팅기계 가 없이도 간편하게 사용해서 코팅을 할 수 있어요. 방법도 간단하게 나와있는데요. 단면 사용방법 과, 양면 사용방법 이 나와있어요.



단면 코팅 방법

1. 코팅필름의 뒷면(얇은면)의 일부를 떼어냅니다.

2. 코팅할 용지의 상단에 코팅지를 맞추어 후지를 떼어가며 붙입니다.

3. 나머지 부분도 기포가 생기지 않도록, 문지르면서 붙입니다.

4. 칼이나 가위같은 자를 수 있는 도구를 이용해서, 코팅지를 깨끗하게 마무리 합니다.


양면 코팅 방법

양면을 코팅할 때는 필름지 2장이 필요합니다.

1. 단면 코팅 방법과 동일하게 한쪽을 붙입니다.

2. 나머지 부분도 똑같은 방법으로 붙입니다.

3. 코팅지를 칼, 가위 등을 이용해서 마무리 합니다.


그냥 단면을 한 다음에, 똑같이 다른쪽을 하라는 것 이었네요 :)



요번에 프뢰벨 사고력 Math 에 있는 종이를 다이소 손코팅 필름 을 이용해서 해보기로 했어요. 나무재질이라 올렸다가 내렸다가 하다보면 종이가 금방 닳을 것 같더라구요!



이 모눈종이 모양 부분을 코팅 하기로 했습니다.



땡글이도 옆에서 아빠가 뭐하고 있나 가만히 지켜보고있다가 하고싶었는지, 종이를 뜯어주겠다고 나섰어요ㅋㅋ



반듯하게 뜯으려고, 몇 번이나 꾹꾹 눌러보는 땡글이 입니다ㅋㅋ



모눈종이 크기 만큼만 코팅 을 하려고 보니, 한 장을 반으로 잘라서 양쪽을 코팅하면 되겠더라구요!



안잡아줘도 되지만, 잡아달라고해서 같이 했습니다. 요렇게 "아빠 혼자 못하겠어~ 도와줘~" 하면서 도와달라고하면 엄청 뿌듯해하면서 잘 도와주더라구요ㅋㅋ



요렇게 맞춰서 앞면을 붙이고, 뒷면도 똑같이 붙인다음에 테두리를 잘라냈는데요. 손코팅 필름 은 처음 구매해서 사용해봤는데, 의외로 기포도 잘 안생기고 잘 붙더라구요. 붙여놓고나니 퀄리티도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이소 손코팅 필름 가격 이 2000원 인데다가, 한 번 사놓으면 12장이 들어있으니 한참 쓸 것 같습니다. 마음에 드는 제품이네요. 다이소 는 은근히 저렴하면서 좋은 제품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