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4~8세)

플레이도우 아이스크림 만들기 - 장난감 놀이 :)

반응형

플레이도우 아이스크림 만들기 - 장난감 놀이 :)

아이와 함께 놀아줄 수 있는 방법 은 참 많은 것 같아요. 그 중 플레이도우는 손으로 만지면서 뭔가 만들 수 있고, 만들다보면 완성품이 있기때문에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것 같은데요.



플레이도우 로 만들다보면 마음먹은대로 만들기가 힘들더라구요. 만들고나면 이게 뭔가 싶을 때가 많은데, 플레이도우 아이스크림 만들기 세트 는 해놓고나면 완성도도 높아보이다보니 아이도 더 좋아하는 장난감 인 것 같아요 :)



플레이도우 아이스크림 만들기 세트 는 종류도 참 다양한 것 같은데, 저는 이렇게 생긴거로 주문을 했습니다. 색은 5가지로 되어있습니다. 플레이도우의 양 보다는, 안에 들어있는 기구들이 좋은 장난감 인 것 같아요!



아이들과 부모님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아이스크림 스푼, 아이스크림 컵, 팥빙수 그릇 등이 들어있습니다.



안에는 조립해야할 장난감 들이 들어있는데요. 아이들이 조립을 할 수 있기는 하겠지만, 저는 땡글이를 도와서 만들었습니다. 그냥 뚝딱 만들어주고나서 해도 되기는하는데, 이런걸 같이 만들면서 이건 어는 부분인지 같이 얘기하면서 만드니까 더 좋아하고 애정을 가지더라구요ㅋㅋ



홈에 맞게만 끼우면 되는 것 이라서,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살짝 헷갈리는 부분은 케이스에 그려져있는 그림을 보고 만들었습니다. 플레이도우 아이스크림 만들기 세트 아래에 있는 판에는, 딸기, 하트 등 찍기만 해도 모양이 나오도록 되어있는데요. 동그랗게 말아서 꾹꾹 누르기만해도 모양이 나오니 좋아하더라구요 :)



안에는 설명서가 들어있는데요. 설명들이 영어로 되어있고, 영어를 잘 모르기는해도, 그림만 보고도 어떤 것을 설명하는지 알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ㅋㅋ



누르는 힘을 조절해서 해야하다보니, 패스트푸드 매장이나 아이스크림 전문점에서 받는 모양을 내기는 쉽지않은데요. 그래도 컵 위에다가 살금살금 올리는 모습을 보고있으면 신기합니다. 엄청 집중해서 하더라구요ㅋㅋ



아이스크림은 이런 모습으로 만들었습니다. 아이스크림의 줄무늬 결이 나오도록하는 장난감 이라서, 누르기만 하면 이렇게 아이스크림 느낌이 나도록 플레이도우가 나옵니다. 만들어 놓고나니 그럴싸 해보이더라구요. 물론 힘을 줘서 나오게 하는 것 이니, 자동으로 나오는게 아니라서 안전하구요ㅋㅋ



어디서 본건 있었는지, 아이스크림 위에다가 저렇게 원 모양으로 올려두는걸 해두더라구요. 팥빙수 그릇에다가도 담아서 만들어봤습니다.



보통은 플레이도우를 이용해서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을 사면, 계속 만들었다가 부쉈다가 하면서 놀 때가 많은데요.



플레이도우 아이스크림 만들기 세트 는, 이렇게 한 번 만들고나면 전혀 건들게하지 못했습니다. 이 상태로 그냥 진열을 해뒀네요! 만들어두고나서 나름대로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했는지, 뿌듯해하는 모습이었어요ㅋㅋ



땡글이가 하고있는 동영상도 만들어봤습니다. 땡글이는 이걸 여섯살 에 했는데요. 5세~6세 정도가 하면 충분히 재미있게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 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플레이도우 아이스크림 만들기 후기였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