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음식

인천 검단 맛집 - 이레 나주곰탕

반응형

인천 검단 맛집 - 이레 나주곰탕

얼마 전, 인천 완정역 부근에 갔다가, 따뜻한 국물이 먹고싶어서 근처에 있는 간판들을 훑어보고 있었는데요. 멀리에 이레 나주곰탕 이라는 간판이보여서 가보게 되었습니다.



지나다니면서 가끔 보기는 했지만, 이레 나주곰탕 은 처음으로 가본 곳 이었는데요. 번화가에 있지않지만, 인천 검단 맛집 으로 불릴만 할 것 같아요 :)



이레 나주곰탕 의 외관 모습입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워둘 때 까지만 해도 이런 모습이라고 상상을 못했고, 약간 허름한 분위기 일 것 이라고 짐작하면서 갔는데, 상당히 깔끔한 모습이었습니다.



테이블에 앉아서 보면 이런 모습입니다. 조명도 그렇고 인테리어도 그렇고 참 깔끔한 모습입니다.



메뉴판 을 보니 종류가 상당히 많이 있는데요. 설렁탕, 나주곰탕 가격 은 9000원 이고, 특 가격은 12000원 입니다. 도가니탕 가격 은 15000원, 시골떡만두국운 9000원 입니다. 수육은 25000원, 모듬수육은 39000원 입니다.



곰탕 / 설렁탕정식 세트메뉴 도 있었는데요. 가격 은 15000원 입니다. 모듬 수육정식은 50000원 이고, 이레 나주곰탕 정식에는 떡갈비와 전병이 추가된다고 되어있더라구요. 떡갈비 9000원, 전병 9000원, 왕만두 6000원, 소주, 맥주, 막걸리 등 주류는 4000원 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고기가 부드럽고 맛있어서, 밤에 나와서 수육에 소주한잔 해도 괜찮겠다고 생각했어요 :)



밑반찬의 모습인데요. 먹으면서 집어먹기에 좋은 밑반찬 이었는데, 깍두기가 참 맛있었네요ㅋㅋ



저희는 맑은 국물이 먹고싶어서, 설렁탕을 먹었습니다.



흰밥과 함께 고기를 소스에 찍어먹으면 참 맛있습니다. 고기가 부드럽고 연해서 정말 맛있더라구요! 고기만 한 번 먹어봐도, 이레 나주곰탕 이 인천 검단 맛집 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정도였어요 :)



저는 이렇게 밥을 말아먹는걸 좋아해서, 밥을 말아서 먹었습니다. 국물도 간이 딱 맞았고, 한 숟가락 먹고나서 깍두기를 먹으면 더 맛있었어요ㅋㅋ



생강, 마늘, 양파, 배 등 12가지 재료와 디포리 건새우, 건표고 등 10가지 국물 재료로 직접 담근 김치와 깍두기 라는 설명이 되어있네요! 그래서 더 맛있었는가봐요! 곰탕 육수를 사다가 집에가서 먹어도 될 것 같아요. 2인분에 1만원 이니 매장에서 먹는 것 보다 훨씬 저렴하네요ㅋㅋ



이레 나주곰탕 은 테이블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지만, 가족끼리 먹기에도 좋은 곳 같았습니다. 깨끗하고 깔끔한데다가, 특유의 고기냄새가 매장에 베어있지않아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완정역 부근에 은근히 맛집들이 많은데, 이레 나주곰탕인천 검단 맛집 리스트 에 남겨놔야겠어요. 다음에 여기 지나가다가 출출하면 또 들어가서 먹어야겠어요. 그 때는 나주곰탕 도 한 번 먹어보고싶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