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4~8세)

눈꽃송이 만들기 방법 - 색종이 로 이런게 되다니 :)

반응형

눈꽃송이 만들기 방법 - 색종이 로 이런게 되다니 :)

땡글이는 색종이로 뭔가 만드는걸 참 좋아해요. 종이접기 뿐만 아니라, 종이 자르기, 붙이기 등 모든걸 다 좋아하는 모양입니다. 손으로 뭔가 만들면서 생각도 하고, 집중력도 키우고해서 참 좋은 놀이라는 생각인데, 이렇게 좋아하다보니 색종이 100장을 사둬도 금방 떨어지네요ㅋㅋ



이번에는 색종이 를 이용한 눈꽃송이 만들기 방법 이 있다고 알려주며, 만드는 모습 을 보여주니, 몇 번 해보더니만 금방 따라하는 땡글이었습니다 :)



이건 색종이 눈꽃송이 만들기 를 다하고나서의 모습인데요. 만드는 방법 은 굉장히 간단한 편 이지만, 나중에 만들고나서 보면 꽤 잘 만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 같아요 :)



처음에는 한 번 접고나서 엄청 생각하고 또 접고 하더니, 나중에는 금방금방 접습니다ㅋㅋ



요렇게 삼각형 을 만드는 과정까지가 조금 헷갈릴 수 있지만, 몇 번 하다보면 이 부분까지도 금방 할 수 있겠더라구요 :)



눈꽃송이 만들기 방법 이 나중에는 참 간단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처음에 배울 때는 꽤 복잡해보일 수 있겠더라구요. 사진으로 올리기가 너무 어려워서, 동영상으로 제작해봤습니다.



이제는 전혀 도움을 주지않고도, 척척 빠르게 잘 만듭니다. 일주일쯤 있으면 저도 헷갈리는데, 매일 만들어서그런지 저를 알려줄 때도 많아요 :)



땡글이는 모자쓰는걸 참 싫어하는데, 눈꽃송이 를 만드는 동안에는 모자를 씌워도 벗을 생각을 하지않을 정도로 집중력이 높아요. 이래서 다들 색종이를 사주고 만들게 하는 모양인가 싶었어요ㅋㅋ



처음엔 방향을 잘못 자르는바람에 반으로 나눠지기도하고 그랬는데, 이제는 온전한 눈꽃송이를 만드는 땡글이 입니다. 지금까지 몇십개를 만들었는지 모르겠지만, 만들어서 엄마, 아빠 선물준다고 가져오는 모습보면, 언제 이렇게컸나 싶을 때가 많습니다ㅋㅋ



이번에 유치원 방학이 끝나고, 친구들 준다며 색종이 눈꽃송이 를 일회용 비닐봉지 에 포장(?)도 해가더라구요. 꽤나 마음에 드는 작품인 모양이었습니다. 다만, 잘라낸 부분의 가루가 굉장히 많이 나오기때문에, 집안이 좀 어질러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잘려진 부분도 못버리게해서, 몰래 버리고 그랬네요ㅋㅋㅋ 지금까지 색종이 눈꽃송이 만들기 방법 이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