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4~8세)

프뢰벨 은물 을 이용한 칠교놀이 :)

반응형

프뢰벨 은물 을 이용한 칠교놀이 :)

얼마 전 아이와 놀아주기 위해 어떤걸로 놀아줄까 찾아보다가, 프뢰벨 은물 을 가지고 놀기로 했어요. 이번에는 7은물 을 가지고 놀아봤는데요. 놀아줄 수 있는 방법이 참 많이 있겠지만, 칠교놀이 를 해봤습니다ㅋㅋ



예전에 패드로 아주 재미있게 했던 기억이 나는데, 패드로 하는 것이 아니고 손으로 직접 해보는 것 이라서 그런지 더 재미있어 하는 것 같았네요 :)



그냥 종이에다가 맞출 수 있는 모양을 그려주면 땡글이는 모양을 맞춰서 넣기만하면 되는 놀이라서, 어렵지도않고 좋은 놀이 같아요. 처음에는 흥미를 잃지않게하기위해서 나비나 정사각형 같은 쉬운 그림부터 시작했습니다.



위 모양은 나비 노안 입니다. 처음에는 나비 같이 쉬워보이는 도안 도 잘 안그려졌는데요.  프뢰벨 은물 을 대고 펜으로 그렸는데도, 삐뚤게 그려지더라구요. 생각보다 쉽지않았지만, 나중엔 자꾸 그리다보니 요령이 생겨서 그렇게 어렵지않게 그릴 수 있었습니다 :)


 

정사각형토끼 도안 입니다. 칠교놀이는 딱 이 조각만 가지고 그림을 만들어야하니, 문제를 내는 사람도 참 어렵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땡글이가 곤충도 좋아하지만, 동물중에는 토끼 와 고양이를 특히 좋아해서 그려줘봤어요ㅋㅋ 정사각형이 의외로 맞추기가 쉽지가 않더라구요!



모양에 맞게 이리저리 돌려가면서 맞춰야하다보니 머리를 많이 써야겠더라구요.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게 동영상 으로 촬영도 해봤어요ㅋㅋ



자기랑 놀려고 하고있는걸 아는지, 프뢰벨 은물 을 종이에 대고 그리는 모습을 옆에서 촬영해주더라구요ㅋㅋ



간단하게 프뢰벨 은물 에 테이프로만 붙여서 준비하고, 그림을 그릴 종이만 준비하면 되는데다가, 맞출 때 상당한 시간이 걸리다보니 좋은 칠교놀이 인 것 같습니다. 하다보면 시간도 엄청 빨리가고, 아이들 집중력을 키우기에도 좋겠더라구요. 엄청 입내밀고 열심히 맞췄어요 :)



그리고 달팽이 와 집 도안 도 그려줬습니다. 땡글이는 맞추는게 어렵다면서도 재미있는지, 종이를 계속 가져오면서 새로운걸 그려달라고 하더라구요ㅋㅋ



나중에는 그림을 맞춰 그리기가 힘들어서, 대충 아무거나 맞춰서 그려놓고 맞추기도 했습니다. 요렇게 놀아주니 1~2시간이 금방 간 것 같아요.



프뢰벨 은물 을 가지고 칠교놀이 는 처음으로 해줘봤는데요. 마냥 놀기만 하는게 아니라, 두뇌 발달에도 도움이 될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뿌듯하더라구요. 앞으로도 종종 이렇게 놀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땡글이도 참 좋아하는 놀이였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