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생활용품

henz 통돌이 오븐 - 가격 대비 괜찮지만..

반응형

henz 통돌이 오븐 - 가격 대비 괜찮지만..

언제부터 유명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동상이몽 에 나오고 부터 여러사람들이 사보고 괜찮다는 의견이 많아진 제품인 것 같아요. 집에서 삼겹살을 구워먹는 것이 불편한 부분도 있지만, 냄새가 난다는 부분도 무시할 수 없는데요.



henz 통돌이 오븐 이 있으면, 기름이 튀는 문제나 냄새걱정이 많이 줄어들겠더라구요! 사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을 하다가 부모님 집에 갔는데, 이 제품이 있어서 바로 사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갔을 때는 양념이 되어있는 갈비를 해보고 있었는데요. 부탄카스에도 되는지 보고도 싶고, 냄새도 날 수 있을 것 같아서 베란다에서 해본다고 하시더라구요ㅋㅋ



베란다에 돌려놓고 henz 통도리 오븐 설명서 도 읽어봤는데요. 설명서 위주이기보다는 레시피 위주로 되어있는 것 같았습니다.



앞쪽에는 제품의 특징 도 잘 나와있습니다. 기름이나 양념이 튈 걱정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일 것 같은데요. 조리통과 기름받이만 세척해도 깨끗하다고 안내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켜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뒤집고 섞어주기때문에 켜놓고 불만 켜놓으면 타이머가 울릴 때 까지 신경쓸 것이 별로 없더라구요. 고기의 육즙이 보존되면서 기름은 쏙 빠지니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상태로 삼겹살이 구워집니다.



오리기름은 융점이 낮다보니 증기로 배출될 때 섞여있떤 물과 기름이 순간 분리되어 주변으로 튈 수 있다고하니 약한불에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henz 통돌이 오븐 은 AA건전지를 사용하니, 야외나 실내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해요 :)



주의사항도 함께 표시되어있었는데요. 조리 중이나 후에 유리 뚜껑이 매우 뜨겁다보니, 화상의 우려가 있습니다. 아이들은 가까이 가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고, 만져야할 때는 꼭 오븐 장갑을 끼고 만져야겠습니다. 그리고, 조리 후에 뜨거운 상태에서 유리부분에 물이 닿으면 온도변화가 너무 급격하게 일어나서 파손될 수 있으니, 완전히 식은 후에 세적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 뒤로는 레시피들이 어려가지가 나와있습니다. 그 중 에서도 가장 많이 해먹을 것 같은 삽겹살을 구워먹는 방법 을 봤습니다.


삼겹살 통돌이 오븐구이 하는 방법

재료: 삼겹살 600g (4인 기준), 소금, 후추, 양배추, 양파, 마늘

조리시간 : 약 20분 (고기양에 따라서 시간이 달라질 수 있음)

조리 방법

1. 삼겹살을 2~3cm 두께로 두툼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2. 기호에 맞게 소금과 후추를 뿌려서 밑간을 합니다.

3. henz 통돌이 오븐 에 삽겹살을 넣습니다. (야채는 기호에 맞게 시간을 조절하여 넣습니다. 보통 고기 완성 5~10분 전에 넣어주면 되겠습니다)

4. 회전버튼을 눌러서 회전이 되는 것을 확인하고, 가스불을 중불로 하여 켜둡니다.



henz 통돌이 오븐 에 포함되어있는 구성품 중, 타이머도 있어요. 타이머를 해두면, 시간이 다 됐을 때 알려주니 신경을 안써도되고 편하더라구요!



헨즈 통돌이 오븐 실제 사용하는 화면이예요. 영상으로도 촬영해봤어요ㅋㅋ



henz 통돌이 오븐 이 가격 대비 활용도도 좋고 괜찮은 것 같지만, 이렇게 양념이 쫄면서 요리가 완성되는 양념갈비 같은 요리는 하지말아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인터넷 에 가격 을 찾아보니, 저렴하게 올라온건 12만원대, 조금 비싸게 올라온 곳은 13만원대 인 것 같은데요. 대부분의 업체들이 13만원 내외의 가격 에 판매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신경을 전혀 쓰지않아도 고기가 익는건 정말 편하지만, 국물이 쫄아야하는 요리는 수증기가 잘 못빠져나와서그런지 너무 싱겁게 되더라구요! 다음에 삼겹살 도 구워봤는데, 삼겹살은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