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생활용품

자전거 후미등 , 전조등 세트 - 코아브 이용후기

반응형

자전거 후미등 , 전조등 세트 - 코아브 이용후기

저는 출퇴근 시간이 긴데다가 출근은 빠르고 퇴근은 늦은편 이고, 버스까지 자주 안다니다보니 자전거 를 타고 전철역 까지 갔다가, 퇴근할 때 타고오는데요. 요즘 해가 짧아지면서 출퇴근 길에 이용하는 자전거 가 많이 위험해보였는지, 아내가 자전거 후미등 , 건조등 세트 를 주문해줬어요 :)



안그래도 어두울 때 골목길에서 라이트도 켜지않고 스텔스모드로 다니는 자동차들 때문에 위험하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제 조금 나아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자전거 후미등 , 전조등 세트 인데요. 앞과 뒤 모두 위험하다보니, 안장 뒤쪽에 하나, 손잡이 부분에 하나씩 달으라고 이렇게 주문을 해줬어요. 길쭉하게 생긴 검은색은 앞쪽에 장착하는 전조등 , 길쭉하게 생긴 빨강색은 뒤쪽에 장착하는 후미등 이예요.



뒤쪽을 보면 전부 한문이나 영어로 안내사항이 나와있기는 하지만, 영어나 한문을 읽지못하더라도 그림을 보면 대충 이해할 수 있어요ㅋㅋ 상품명은 코아브 raypal 전조등 , 후미등 세트 (블랙) 이예요. 모델번호는 N-6491 이고, 가격 을 찾아보면 10000원 내외로 아주 비싸지는 않은 가격 에 구매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규격은 10 x 3 x 3 cm 이라서, 자전거를 탈 때 걸리적 거리거나 하는 크기는 아닙니다. 재질은 ABS 플라스틱, 실리콘, PE 로 구성되어있고, 전조등 1개, 후미등 1개, 중량은 104g 으로 표시되어있어요. 수입 및 판매원은 (주)노마드 라는 곳 이네요! 방수가 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건전지가 들어가는 전자 제품이다보니, 비나 눈은 피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어차피 비나 눈이 오면 자전거를 안타기는 하니 날씨때문에 크게 걱정은 하지 않을 것 같아요 :)



제품을 뜯어보면, 안쪽에는 어떻게 설치하면 되는지 더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한문이나 영어로 설명되는건 비슷하지만, 그림이 워낙 자세해서 설치에 어려움은 없더라구요. 위쪽에 보면 LED 라고 표시되어있는 것을 보고, LED 자전거 후미등 , 전조등 세트 구나 했습니다 :)



요렇게 구성품이 되어있습니다. 4개밖에 없어서 설명서를 보지않고도, 맞는 홈에만 끼우면 되더라구요ㅋㅋ



자전거 전조등 은 이런식으로 장착하면 됩니다. 장착 방법 이 어렵지는 않고, 아래쪽에 있는 고무를 풀어서 자전거 손잡이에 맞게 조절만 하면 되더라구요!



자전거 후미등 은 이런식으로 장착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안장 바로 아래쪽에 달았는데, 뒤쪽에 달만한 곳에 아무곳이나 달면 되겠더라구요.



건전지는 AAA 사이즈로 들어갑니다 :)



자전거 전조등 을 켜보면 이런모습인데요. 총 3가지 모드로 켜집니다. 그냥 강하게 쭉 켜져있는 상태, 약하게 쭉 켜져있는 상태, 깜빡이는 상태 이렇게 3가지인데요. 저는 강하게 쭉 켜져있는 상태나, 깜빡이는 상태만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약한 버전은 너무 약해서 잘 안보일 것 같더라구요!



자전거 후미등 은 이렇게 켜집니다. 뒤쪽의 라이트는 영상으로도 촬영해봤어요. 버튼을 누를 때 마다 바뀌는 방식은 전조등 과 같지만, 색이 달라요 :)



조작방식이 어렵지않아서, 추울 때 장갑을 끼고도 바꾸는데 어려움은 없는 것 같습니다.



코아브 자전거 전조등 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밖이 너무 추워서, 집으로 가지고 들어와서 장착을 했는데요. 불이 참 밝아보입니다.



코아브 자전거 후미등 을 안장 아래쪽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제 자전거는 여기에 달아야 뒤에서 잘 보일 것 같더라구요. 지금까지 한 달 정도 이렇게 달고 출퇴근길에 사용을 해봤는데요. 첫 날에는 자전거 전조등 이 너무 밝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처음에 했을 때 깜빡이는 모드로 하고다니려고했는데 눈이 아파서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가장 밝게 멈춰있는 모드로 해서 다녔는데요. 전봇대에 붙어있는 반사판이나 도로 표지판이 멀리 있는 것 까지 반사되서, '이래서 LED 가 좋구나' 싶었네요ㅋㅋ 아마 건전지에 따라서 밝기가 달라지는 것 같은데요. 조금 더 어두워진다 싶으면 깜빡이는 모드로 다니려고합니다. 역까지 10분정도 걸리는데 하루에 20분씩 20~30번은 탔으니 건전지 소모도 크게 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코아브 자전거 후미등 , 전조등 세트 이용후기 였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