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음식

삼성역 근처 맛집 - 윤화식당 :)

반응형

삼성역 근처 맛집 - 윤화식당 :)

지난주에 퇴근을 하고, 회사람들과 함께 술을 한잔 하기로 했습니다. 맨날 똑같은 곳 만 가보다가, 포스코사거리 근처 에 있는 윤화식당 이라는 곳을 가보게 되었습니다.



정보를 찾아보니, 삼겹살이 맛있는 곳 이라고 하는데요. 삼성역 주변에 있는 음식점들은 보통 가격도 비싸고 양도 적은 편 이라서, 선릉역 쪽으로 가서 회식을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위치가 포스코사거리이고, 길가에 있는 곳 이인데도,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않아보여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 겉 같아서 결정하게되었습니다. 윤화식당 의 간판 모습입니다. 통돼지 김치찌개와 두루치기, 삼겹살 이 주 메뉴인 것 같습니다.



저희는 혹시 자리가 없을지 몰라서 예약을 해두고갔는데, 2층에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바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주인분이 굉장히 친절하셔서 들어갈 때 부터 기분이 좋았네요 :)



윤화식당 의 메뉴 와 가격 모습입니다. 돼지김치찌개는 7000원, 된장찌개 7000원 입니다. 두루치기는 9000원, 옛날삼겹살은 11000원, 생삼겹살은 13000원 입니다. 원래는 삼겹살을 먹으러 가긴했는데, 자리에 앉으니 구우면서 먹기가 귀찮아져서, 두루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저희 테이블은 3명이라서, 두루치기 3인분과, 소주, 맥주 등등을 주문했는데요. 소주와 맥주 가격 도 4000원이라 술값도 저렴한 편 이었습니다.



2층에서 내려다본 모습입니다. 1층이 더 넓어보이기는 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2층이 더 조용하고 좋더라구요! 계단으로 음식 들고오시기 힘들어보였는데, 음식 엘레베이터도 따로 있어서 놀랐습니다ㅋㅋ



역시 회식에는 술이 빠지면 서운한데요. 맥주를 마시는 사람들은 맥주를 마시고, 소주를 마시는 사람들은 소주를 마셨어요. 첫잔은 소맥으로 시작했습니다ㅋㅋ



두루치기의 모습입니다. 매콤해서 술안주로 딱 좋은 맛 이었습니다. 삼성역 근처 맛집 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데, 윤화식당 은 참 맛있었습니다.구우면서 먹다보면 끝도없이 먹게되는데, 두루치기는 이미 조리되어나온거라그런지 술한잔에 메뉴 한번 정도로 먹게되더라구요ㅋㅋ



두루치기를 주문하면, 요렇게 된장찌개도 나오는데요. 된장찌개도 술안주로 좋은 메뉴입니다. 구이나 볶음을 먹다보면, 국물이 당길때가 많은데, 이렇게 된장찌개가 함께나오니 더 좋더라구요 :)



된장찌개 외에도 밑반찬 종류가 상당히 많은데요. 어묵, 땅콩, 깻잎, 콩나물 등이 나옵니다. 밑반찬들도 메인메뉴와 잘 어울려서 자꾸 집어먹게 되더라구요!



테이블의 버튼을 누르면 금방 오셔요. 어떤 음식점은 벨을 눌러도 한참이 지나서야 오는 경우도 많은데, 윤화식당 은 금방금방 오셔서 친절하게 주문받아주시는 모습이 너무 좋았어요! 저희 테이블에서는 셋이서 같이 먹었네요!



개인적으로는 요렇게 앞접시에 상추와 깻잎을 올려두고, 두루치기를 먹는 조합이 제일 맛있었습니다 :)



한참 먹다가, 돼지김치찌개 도 하나 더 주문했습니다. 김치찌개도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가있어서 맛나게 먹었습니다. 맨날 회사근처에 있는 음식점들만 다니다보니 늘 똑같은 음식점만 가서 먹곤 하는데요. 조금만 걸어도 이런 곳이 있는줄은 몰랐네요! 삼성역 근처 맛집 들을 찾아다니다가 실패할 필요없이 윤화식당 으로 가면 될 것 같아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