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4~8세)

아이와 함께 숫자놀이를 해봤어요!

반응형

예전에는 같이 놀다보면


장난감으로 인형극을 하거나


옛날 이야기를 해주거나 책을 읽어주는 등


제가 거의 주도적으로 하는 놀이들을 했는데


이제 숫자와 한글을 조금씩 알기 시작하면서,


요즘은 땡글이가


주도적으로 하는 놀이들이 많아졌어요^^


숫자놀이 같은 경우도 한 자리 숫자는 알다보니


땡글이가 주도적으로 하는 놀이중의 하나예요ㅋㅋ



요렇게 한가하게 이불 속에 쏙 들어가서


여유를 즐기고 있다가



뭐가 생각났는지


장난감들을 열심히 찾기 시작했어요ㅋㅋ



그러다가 숫자 장난감이 들어있는 놀이 통을 들고


별로 무겁지않은건데


엄청 무겁게 들고오는 중 이예요^^



뒤쪽에 자석이 붙어있는 장난감인데


냉장고에 붙이고 있는 중 이예요^^


순서대로 쭉 붙이고있는 중 인데



파랑색 3은 못찾겠는가봐요ㅋㅋㅋ



처음에 아무 말이나 할 때도 그렇게 신기하더니


숫자를 세기 시작하고


그다음에는 숫자를 읽기 시작하고


그다음에는 순서대로 배열하기 시작하는 모습은


정말 신기한 것 같아요!!^^


앞으로 더 신기하고 기특한 일이 많이 있겠지만


아이와 함께 숫자놀이를 하면서


감동을 받았던 하루였네요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