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LG 그램 보호필름 - 액정 에 붙이고 불편한 점

반응형

LG 그램 보호필름 - 액정 에 붙이고 불편한 점

얼마 전 엘지그램 을 리퍼노트북 으로 장만하면서, 키스킨은 사은품에 포함되어있어서 별도로 구매하진않았는데요. 외부에 붙이는 필름보다는, 액정 보호필름 은 하나 필요할 것 같아서 별도로 구매를 했습니다.



스마트폰 에 붙이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고 구매를 한건데, 액정 에 붙이고 나서 불편한 점을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LG 그램 보호필름 은 정보보호, 블루라이트 차단, 항균코팅, 시력보호, 자외선차단, 난반사방지 등 좋은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여기저기서 노트북을 많이 하는 편 이다보니, 정보보호 기능을 보고 구매를 했는데요. 가격 이 저렴하지않은 것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가격 은 22500원 이라서 한 번 붙여서 노트북 수명이 다할 때 까지 사용을 하려고 하는데, 사용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POLANI FILM 이라는 제품인데요. 특허청의 특허도 있는 제품 입니다. 제가 구매한 엘지그램 이 14인치라서 14인치로 구매를 했는데, 인치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뒤에 보면, 붙이는 방법 이 나와있는데요. 2가지가 나와있습니다. 우측에는 길이를 잴 수 있도록 자가 그려져있고, 평면이라면 양면테이프를 이용하는 것으로 추천이 되어있습니다.



내용물을 꺼내보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흰 바닥에 놓고보면 필름이 굉장히 검은색 으로 보이기는 하는데, 화면에 붙이고나면 검은색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액정을 닦을 수 있는 천과 함께, 양면테이프, 고정핀 등이 들어있습니다.



양면테이프 를 떼어낼 때 부터 문제가 조금 있었는데요. 결대로 잘 잘라져있지않아서, 원래는 액정에 붙여서 잘려져있던 부분에서 양면테이프가 떼어져나와 액정에 붙어있어야하는게 맞는 것 같은데요. 접착력이 약한데다가 잘려져있지않다보니, 액정에 잘 안붙더라구요. 그래서 테이프 부분만 손으로 해보려고했더니 지문이 묻고, 붙이다보면 쭈글쭈글하게 붙고, 아주 힘들더라구요;;



아무튼 양면테이프를 이용해서 LG 그램 보호필름 을 억지로 붙여봤는데요. 정보보호 부분은 만족스러웠습니다. 옆에서 보면 거의 보이지않더라구요. 그런데, 양면테이프의 접착력이 약한 것은 너무나 큰 문제인 것 같습니다. 사용하다보니 떨어질 정도여서, 그냥 전부 떼어내고 고정핀으로 붙였네요.



고정핀은 외부에 테이프같은거로 붙여놓은 느낌인데다가, 그렇다고 고정핀이 접착력이 엄청나게 좋은 것도 아니어서 이번 LG 그램 보호필름 구매는 실패인 것 같아요. 22500원 비용을 지불했으니 아까워서 사용하고있지만, 고정핀이 떨어지면, 다른 제품으로 알아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스마트폰 처럼 양면테이프나 고정핀이 없이도 보호필름이 액정에 착 붙는 제품이 있으면 좋겠다싶었는데, 그런 제품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여러모로 아쉬웠던 LG 그램 보호필름 이용후기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