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꿈 해몽

검은 고양이 꿈 해몽 9가지, 길몽 일까? 흉몽 일까?

반응형
 

예로부터 동물 중에서 어두운 색상의 동물이 등장하면 불길하다는 이야기가 있기는 한데요.

꿈속에서 검은 고양이가 등장하는 꿈 해몽의 경우에는 행운과 관련이 있는 길몽 으로 풀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검은 고양이꿈 해몽을 9가지 알아보겠습니다 :)

여기서 한 가지 알아두실 것은 꿈속에 나왔던 고양이가 어떤 행동을 하고 있었는지 인데요. 사람이 꾸는 것이 꿈이다 보니

완벽하게 같은 꿈을 꾸는 경우가 많지는 않아서 가장 상황이 비슷한 꿈해몽 이야기를 천천히 읽어봐주시면 좋겠습니다.

고양이가 나에게 해를 가했거나 내가 고양이를 무서워하는 꿈이 아니라면 전체적으로는 운이 좋아지는 길몽 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1. 검은 고양이를 안고 있거나 고양이에게 다가가 품에 안는 꿈

행운이 찾아오게 됨을 암시하는 길몽 중 하나입니다. 꿈에 나온 검은 고양이는 행운을 의미하며 특히 대인관계 운과 관련이 있어서 평소에 별다른 신경을 쓰지 않았던 주변 인물 or 새로운 사람이 나타나 행운의 방향을 정해줄 수 있습니다. 혹은, 귀인이 나타나 어려운 일에 도움을 주게 됨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이할 수 있겠습니다.

2. 내가 검은 고양이를 씻겨주는 꿈 or 고양이가 씻는 것을 보는 꿈

현실에서 고양이를 목욕 시켜주는 일은 1년에 몇 번 되지 않을 정도로 흔한 일은 아닌데요. 이 경우는 무엇을 암시한다기보다는 고양이꿈 꾼 사람의 마음을 표현하는 심몽 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지금 나의 신념을 누구에겐가 이야기를 하고 싶기도 하고, 다른 사람의 뜻에 의해 내 뜻을 굽히고 살아가고 있음을 의미하는데요. 이런 갈등이 마음에서 표현이 되어 꿈으로 표출된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운이 따르는 시기이므로 자신이생각하는 것이 옳다는 것을 주변에 이야기하고 방향을 관철시키는 것도 좋겠습니다.

3. 내가 구하는 과정에 있거나 구해낸 검은 고양이 꿈 해몽

이 꿈은 사업운, 금전운과 관련이 있는 길몽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내가 진행하는 프로젝트나 사업에서 성공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이므로 새로운 것을 도전하는 것에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다만, 내가 구해주면서도 좋지 않은 인상이나 싫은 인상을 받은 경우에는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4. 내가 검은 고양이를 내쫓는 꿈

이처럼 등장만으로 행운을 의미하는 동물의 경우에는 보통은 품에 안거나 데리고 들어와야 길몽인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내가 집에서 내쫓는 꿈은 의외로 길몽으로 풀이될 수 있습니다.

예로부터 외부에서 집으로 들어와 사람에게 해를 줄 수 있는 쥐, 뱀 등을 쫓아주는 동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고양이가 곤란을 없애준다는 의미로 해석을 할 수 있겠습니다. 내가 하는 일마다 풀리지 않고 곤란했던 상황이 있었다면 풀리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몽할 수 있습니다.

 

5. 검은 고양이에게 도움받는 꿈

3번 검은 고양이꿈 해몽과 반대로 고양이가 나를 도와주는 꿈의 경우에는 대인관계 운의 상승을 의미하는 것으로 풀이할 수 있겠습니다. 최근에 어떤 일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면 귀인을 만나 그 어려움이 해결됨과 동시에 그 일로 인해서 재산이나 재물이 늘어나게 됨을 암시하는 꿈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6. 고양이가 말을 하는 것을 보는 꿈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참 신기하다는 생각이 들만한데요. 꿈 안에서 어떤 이야기를 했는지 잘 생각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 안에서 이야기해 준 내용이 그대로 일어나거나 앞으로 일어날 일의 실마리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내 앞에 처한 일 중 주의를 해야 할 일 뿐만 아니라 좋은 일이 생기게 되는 일에 대한 힌트가 될 수 있으므로 꿈속에서 고양이가 어떤 이야기를 했는지 잘 생각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7. 검은 고양이가 나를 노려보거나 할퀴거나 무는 등의 행동을 하는 꿈

내가 느꼈을 때 너무 무섭거나 나에게 해를 가하는 꿈의 경우에는 흉몽으로 풀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나에게 찾아오던 행운이 멀리 떠나게 됨을 의미하며 내가 잡았던 행운을 어떤 행동으로 인해서 한순간에 놓치게 됨을 의미하므로 행동을 할 때 주의가 필요할 수 있겠습니다.

8. 검은 고양이가 먹이, 보석 등을 물고와 선물로 주는 꿈

이 고양이 꿈 해몽은 길몽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재물, 재산과 관련이 있는 꿈으로 해석할 수 있고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이 뜻밖의 일을 통해 생기거나 예상하지 못했던 일로 인해서 금전적으로 이익이 생기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이할 수 있어요!

 

 

9. 고양이가 편하게 잠들어 있는 것을 바라보는 꿈

이 꿈도 2번에서 등장했던 풀이와 비슷하게 심몽으로 꿈해몽할 수 있습니다. 내가 몸이나 마음이 많이 지쳐있어서 재충전을 의미하는 꿈으로 풀이할 수 있고, 이럴 때는 여행을 떠나거나 잠을 푹 자거나 새로운 취미를 통해서 재충전을 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검은 고양이꿈 해몽 9가지를 알아봤는데요.

 

나에게 해를 가하지 않고 내가 느끼는 감정이 긍정적이라면 보통은 길몽인 경우가 많았고 나에게 해를 가하거나 나의 감정이 부정적인 경우에는 흉몽으로 풀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꾼 꿈이 어떤 의미인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