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4~8세)

청라호수공원 - 아이와 가기에도 좋다 :)

반응형

청라호수공원 - 아이와 가기에도 좋다 :)

저희 가족은, 산보다는 물을 참 좋아하는데요. 탁트인 곳이 좋기도하고, 올라갔다오기에 힘들지 않아서 더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인천 청라 에도 가볼만한 곳이 참 많은데요.



청라호수공원 도 인천 청라 에서 가볼만한 곳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일산도 가까운편이라서, 지금까지는 일산 호수공원으로 갔었는데, 청라도 가보니 넓직하고 아이와 가기에도 참 좋더라구요 :)



주차장도 넓은편 이었는데, 날씨가 좋아서그런지 가득찼더라구요. 청라호수공원 주차장 이 여러군데 있기는한데요. 다른 주차장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저희가 세워놓았던 주차장은, 차를 주차하는 자리가 버스들을 세울만큼 넓은자리라서, 공간활용이 조금 더 잘되면 훨씬 많은 차들을 세울 수 있을 것 같았는데 아쉬웠습니다.



어쨌든 주차장에 차를 세워두고 구경을 했습니다. 배도 많이 다니는 것으로 보였고, 수상택시도 있는 모양이었습니다. 어디까지 가는지는잘 모르겠더라구요 :)



일산 호수공원 보다는 약간 작아보였지만, 청라호수공원 도 상당히 넓은 호수였습니다. 인천에 살면서도 이런곳이 있는걸 지난주에야 알았네요. 주변에 사는 분들도 많이 놀러오시는지, 걸어서 오시는 분들도 많이 보이더라구요. 저희도 앞으로는 자주 가게될 것 같습니다. 탁트여있으니 마음도 편안해지고 너무 좋더라구요ㅋㅋ



길이 포장도 잘 되어있어서, 아이들이 킥보드를 타기에도 좋고, 자전거를 타고 지나가기에도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사람이 많지않고 한산해서 너무좋더라구요 :)



그리고, 저도 가보고야 알았는데, 청라호수공원 은 드라마 도깨비 의 촬영장소 이기도 합니다.



도깨비 촬영장소 인 만큼, 칼과 함께 촬영할 수 있도록 포토존도 마련되어있었는데요. 도깨비 주요 장면들과 함께 공유, 김고은 배우의 사진이 커다랗게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갔을 때는 역사마당 바닥분수도 운영을 하고 있었는데요. 인천시설공단 청라사업단 에서 운영하는 곳 입니다. 운영일정은 5월~9월 이고,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에 운영을 하는 모양이예요. 운영시간은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라서 아이들이 한창 뛰어놀고있습니다.



이미 많은 아이들이 여기서 물놀이를 신나게 하고있더라구요. 땡글이도 여기서 놀았으면 참 좋아했을텐데, 여벌옷을 안챙겨가서 다음에 놀기로했어요. 다음에 청라호수공원 에 갈 때는, 옷을 챙겨가봐야겠네요 :)



인천 청라 에 아이와 가기에 좋은 장소들이 은근히 많은 것 같아요. 본격적인 더위가 오기전에 더 많이 다녀봐야겠습니다ㅋㅋ


반응형